
광고분류 | 광고설명 | 특장점 |
---|---|---|
CPA (Cost Per Action) | 광고를 통해 무료회원가입 · 이벤트 · 설문조사 등, 광고집행 목적에 맞게 참여(Action)한 이용자 수만큼 비용을 정산하는 광고 방식 | 참여 이용자에 대한 광고비용만 정산되므로 투자비용 만큼의 광고효과를 기대할 수 있음 |
CPS (Cost Per Sale) | 광고를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한 이용자 수만큼 비용을 정산하는 광고 방식 | 제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한 이용자에 대한 광고비용만 정산되므로, 투자비용 만큼의 광고효과를 기대할 수 있음 |
CPM (Cost Per Millenium) | 광고 1,000회 노출을 기준으로 비용을 정산하는 광고 방식 | 노출에 대한 비용만 정산되므로, 이용자의 많은 참여가 있더라도 비용이 추가되지 않음 |
CPC (Cost Per Click) | 광고를 클릭한 이용자 수만큼 비용을 정산하는 광고 방식 | 광고를 클릭한 이용자에 대한 광고비용만 정산되므로 투자비용 만큼의 광고효과를 기대할 수 있음 |
